4월 13일 시험, 5월 9일 합격자 발표

2019년도 제1회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졸업학력 검정고시 응시원서접수가 실시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18일부터 22일 까지 총 5일간 이며, 진주교육지원청 민원실에서 현장접수 하면 된다.

응시자격은 △초졸 검정고시(초등학교 교육과정을 이수하지 아니한 자) △중졸 검정고시(초등학교 졸업자 및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 △고졸 검정고시(중학교 졸업자 및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 등이다.

 

▲ 2019년도 검정고시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원서접수 실시

현장접수가 어려운 응시자는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 간 온라인 접수(http://kged.gne.g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단, 외국 학력 인정자는 현장접수만 가능하다.

검정고시 시험 장소는 오는 4월 1일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시험일은 오는 4월 13일 이고, 합격자 발표일은 5월 9일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원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시·도 교육청별 형평성 제고를 위해 제1회 검정고시부터 고등학교 검정고시 응시수수료 1만 원을 면제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올해부터 검정고시 수수료가 전면 면제된다. 앞으로도 검정고시 응시자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도교육청 홈페이지 검정고시 시행계획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