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와 연대해 일선학원과 싸우겠다”

한국국제대학교 재학생 등 5백여 명은 지난 18일 저녁 진주시청 앞에서 촛불집회를 열고 학교법인 일선학원의 퇴진을 촉구했다. 이들은 각계 시민단체 등과 연대해 학교법인 일선학원을 퇴출하는 날까지 투쟁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 한국국제대학교 재학생 등 5백여 명은 지난 18일 저녁 진주시청 앞에서 촛불집회를 열고 학교법인 일선학원의 퇴진을 촉구했다.

박지군 한국국제대 교수협의회 의장은 이날 일선학원의 비리혐의를 일일이 지적하고 “보다 투명한 학교경영을 위해 교육부 종합감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고정원 한국국제대 총학생회장은 일선학원 퇴진을 요구하며 “일선학원은 법인으로서 무엇을 해야 하고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할지 알아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것 같다
”고 지적했다.

정윤석 한국국제대 교직원노조 지부장은 “학교 발전을 위해 사용해야 할 자금이 그간 법인의 사리사욕을 채우는 데 사용됐다”며 “이 때문에 현재 학생들이 피해를 입고 있는 것”이라 주장했다. 그러면서“조속히 학교를 정상화해 학생, 교직원이 학교를 자랑스럽게 다닐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했다.

학생들은 자유발언을 통해 학교 법인에 전하는 요구와 앞으로의 행동에 결의를 다졌다. 또한 미리 준비한 피켓과 촛불을 흔들며 일선학원 퇴진을 한 목소리로 외쳤다. 이들이 손에 든 피켓에는 ‘비리재단 일선학원 OUT’, ‘우리는 끝까지 한국국제대학교 학생이고 싶다’라고 새겨져 있었다.
 
한편 이날 집회에는 장상환 경상대 명예교수, 노래패 맥박 등이 함께 했다. 장 교수는 발언에 나서 한국국제대 학생, 교수, 교직원들의 용기를 응원하고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맥박은 공연으로 학생들을 응원했다.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