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진주시 소통위원회 위원장

단디뉴스는 앞으로 매달 후원독자를 찾아가 인터뷰를 진행한다. 단디뉴스를 후원하는 이유와 단디뉴스의 장단점, 그리고 단디뉴스에 바라는 점을 후원독자들로부터 직접 전해 듣기 위해서다.

21일 첫 번째로 박영선 진주시 소통위원회 위원장을 만났다. 그는 진주YWCA 사무총장으로 오랜 기간 일해온 지역원로이다. 올해 초 단디뉴스 후원회원으로 가입했다.

박 위원장은 “후원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오랫동안 했는데 후원을 하라는 사람이 없어 차일피일 미루다, 후원을 시작했다”며 “단디뉴스 초창기부터 기대가 컸었다”고 말했다.

이어 “단디뉴스는 진주 소식을 엿볼 수 있는 몇 안 되는 언론으로, 지역에 가장 필요한 언론”이라며 “지역민, 지역사회와 오랜 기간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요즘 발로 뛰는 기자가 적은 데 단디뉴스는 늘 현장의 소식을 발로 뛰며 전해주는 소중한 언론”이라고도 했다.

단디뉴스의 단점으로는 “백화점 같은 느낌이 드는 것”이라고 했다. “단신 기사가 많고 여러 기사들이 쏟아져 나온다. 한 사안에 대해 시작과 끝을 알기 힘든 부분이 있다"는 이유이다.

그러면서 “많은 국민, 시민들이 언론보도를 보고 사안을 판단한다. 그래서 언론이 중요한 것”이라며 “바로 선 언론으로써 지역사회에 이바지해주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박영선 진주시 소통위원회 위원장 (단디뉴스 후원독자)
박영선 진주시 소통위원회 위원장 (단디뉴스 후원독자)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