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4·15일, 박물관 일원서 전통놀이와 박물관 탐험 동시에

국립진주박물관이 한가위를 맞이해 오는 12일과 14일, 15일 3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박물관 일원에서 ‘우리는 한가위 박물관 탐험대’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 국립진주박물관이 한가위를 맞이해 오는 12일과 14일, 15일 3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박물관 일원에서 ‘우리는 한가위 박물관 탐험대’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전통놀이와 함께 박물관 탐험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첫 번째 미션은 △열두달우리떡 △내얼굴 전통놀이 액자꾸미기 △전통무늬지갑만들기 △신나는 민속놀이를 체험하고 행사장에 비치된 스탬프를 스탬프북에 모두 찍어 완성하면 된다.

두 번째 미션은 스탬프 북에 있는 진주박물관과 관련된 퀴즈의 정답을 풀면 된다. 첫 번째 미션 완료 시 전통놀이세트, 두 번째 미션 완료 시 박물관 여권케이스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스탬프북은 안내데스크에서 받을 수 있다.

또한 SNS 인증샷 후기를 남기는 관람객과 한복을 입은 관람객에도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박물관은 이번 행사로 명절 전통과 함께 박물관을 동시에 알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당일 체험물품이 소진되면 행사가 종료될 수 있다. 단, 추석당일인 13일은 휴관으로 운영하지 않으나 박물관 앞마당에서 민속놀이는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기획운영과(☎️055-740-0617)로 문의 하거나, 박물관 홈페이지(http://jinju.museum.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