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위원장 선거 결과 조현신 11표, 류재수 9표, 기권 1표

▲ 선거 직후 본회의장을 떠난 민주당 의원들

[단디뉴스=김순종 기자] 진주시의회 후반기 운영위원장으로 조현신 의원(통합당)이 선출되면서, 의회 원구성이 완료됐다. 9일 진주시의회는 본회의를 열어 운영위원장을 선출했다. 후보로는 조현신 의원(통합당)과 류재수 의원(진보당)이 출마했다. 투표 결과 조현신 의원은 11표, 류재수 의원은 9표를 받았다. 기권표도 1표 있었다.

조현신 의원은 전반기에도 의회 운영위원장으로 활동했다. 전·후반기 의회 운영위원장을 동일인이 하게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조 의원은 운영위원장 선출 뒤 “의회 운영위원장으로서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 부족한 부분도 많지만, 부족한 부분을 채워간다는 심정으로 의정활동을 펴 나가겠다. 지지해주신 의원들에게 고맙다”고 전했다.

이날 운영위원장 선출 직후 민주당 의원들은 일제히 본회의장을 나갔다. 조현신 의원이 당선소감을 말하는 시간 본회의장에 남은 것은 민주당 의원을 제외한 의원 12명이었다(통합당 의원 10명, 무소속 의원 1명, 진보당 의원 1명). 민주당 소속 한 의원은 선거 직후 일제히 퇴장한 것에 “별다른 의미는 없었다”고 전했다.

9일 의회 운영위원장 선출을 끝으로 진주시의회는 후반기 원구성을 마쳤다. 후반기 의장은 이상영 의원(통합당), 부의장은 박금자 의원(통합당), 운영위원장은 조현신 의원(통합당), 기획문화위원장은 박철홍 의원(민주당), 도시환경위원장은 이현욱 의원(무소속), 경제복지위원장은 윤성관 의원(민주당)이 맡는다.

 

상임위별 소속 의원은 다음과 같다.

▲ 운영위원회

조현신 황진선 강묘영 김경숙(통합당), 허정림 김시정(민주당), 류재수(진보당)

▲ 기획문화위원회

박철홍 정인후 허정림(민주당), 박금자 임기향 조현신 황진선(통합당)

▲ 도시환경위원회

이현욱(무소속) 서은애 서정인 윤갑수(민주당), 강묘영 백승흥 (통합당) 류재수(진보당)

▲ 경제복지위원회

윤성관 김시정 제상희(민주당) 김경숙 박성도 정재욱(통합당) 의원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