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6일부터 8월 11일 사이 경상대 인문대학 대강의실서

[단디뉴스=김순종 기자] 영화를 통해 동서양 문화와 인문학 세계를 재미있고 쉽게 풀어내는 ‘제4기 GNU 시민인문대학 - 영화로 만나는 인문학’이 열린다. 이번 강의는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하나로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다.

‘영화로 만나는 인문학’은 7월 16일부터 8월 11일 사이 매주 화·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경상대 인문대학 대강의실(102동 101호)에서 진행된다. 정해진 횟수 이상을 출석한 수강생은 강의 후 수료증도 받을 수 있다.

 

▲ '제4기 GNU 시민인문대학 - 영화로 만나는 인문학’이 7월 16일부터 8월 11일까지 열린다.

강의 세부일정은 위 사진을 참조하면 되며, 세부사항은 경상대학교 국립대학 육성사업단(055-772-1014)에 연락해 알아볼 수 있다. 코로나19로 참석자는 40명으로 제한된다. 참가신청은 경상대 인문대 누리집을 방문해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

주혁규 경상대 인문대 학장은 “(이번 강의는) 인문학의 대중화와 지역의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는 기회로, 전국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거점 국립대학의 우수한 강사들이 강의를 진행할 거다. 많은 관심과 참석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경상대학교 국립대학육성사업단은 그간 시민인문대학을 통해 ‘여행으로 본 세계 인문학’, ‘인문학으로 본 힐링’ 등의 강좌를 진행해왔다.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